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 게시판 > 자주 묻는 질문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 테스트 버전 0.2 (2004-04-26) ko 등여드름 가슴여드름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91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등여드름과 가슴여드름자국이 무척 심한 편입니다.

기껏 고민을 토로한 엄마는 그냥 놔두면 저절로 좋아진다고 하는데 몇년째 그대로 입니다.

 

어떻게 해야 나아질 수 있을까요?

 

 

->

 

등여드름과 가슴여드름의 경우에는 자국과 색소침착이 남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국과 색소침착은 얕은 자국의 경우에는 다양한 종류의 필링을 이용하여

피부각질층을 재생시키고

깊은 자국의 경우에는 엠톤을 비롯한 진피시술을 통해서 피부진피층의 자국을 흐리게 만드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등여드름, 가슴여드름은 유전적 요인과 체질적 요인이 영향을 많이 미치며

가공식품과 술 등의 외부적 요인 역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작은 자국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좀 옅어지기는 하나

재생력이 약한 경우에는 수년이 지나도 변화가 없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필링은 피부의 상태와 체질적 특징, 컨디션을 고려하여 다양한 종류와 강도 등으로 진행되며

진피시술은 필링 등 표피의 치료가 완료 된 이후에 진행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4:47:39 +0900
여드름이 잘 낫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90 난치성여드름인건지 여드름이 잘 낫지 않고 지속적으로 얼굴 등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간 좋다는 시술도 많이 받아보고 먹는 것도 신경을 쓰고 있는데 계속 반복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맑음한의원입니다.

본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여러 치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 /재발성으로 발생하는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그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여러 치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올라온다면

몸 내부적인 원인, 생활적인 원인, 체질적인 원인, 피부 자체의 원인, 악화 요인들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경우에는

피부상태가 일정하지 않고 변화가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셔서 여러 측면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4:46:01 +0900
사춘기여드름 서른이 넘어서 갑자기 생길 수도 있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9 저같은 경우에 어릴때부터 피부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사춘기 때도 남들 다 겪는 흔한 여드름 한번 없었구요. 어릴때는 여드름이란게 왜 생기는 거지? 하고 의아해 했었는데 어이가 없게 남들은 여드름이 안나는 나이에 저는 반대로 여드름이 굉장히 심해지고 있습니다.

 

나이는 서른을 넘었구요. 30대에도 왜 여드름이 생기는지요? 그리고 원래 여드름 체질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생겨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사춘기에 여드름이 없다가 오히려 성인이 되어서 여드름이 나는 것을 일반적으로 성인여드름이라고합니다.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단순히 피지의 과다한 분비나, 혹은 사춘기 때 남성호르몬이 증가되는 등의 원인보다는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불순이나 여성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2차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높으며

스트레스, 잘못된 화장품 사용,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지속적인 수면장애, 원활하지 않은 위장관 상태, 컨디션 저하 등은 성인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단순히 피지분비 과다로 나타나기 보다는 건조한 피부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와 인체의 정상적 기능을 회복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게됩니다.

 

1. 성인여드름은 한의원에서 어떻게 치료할까요?

성인여드름 한의원치료는 크게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와 나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은 몸 내부적 문제를 해결하고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 내부적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특정장기의 불균형, 체질적 불균형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원인은 가까운 곳에 있듯이 체질에 맞지 않는 습관을 교정하고 꾸준히 유지하는 경우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 내부적인 문제의 원인, 개인별 건강관리 습관, 피부관리 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인체 내부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한의원치료는 몸의 컨디션을 좋아지게 하고, 혹은 일정수준이하로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게 받쳐준다는 점에서 좋은 면이 있습니다.

 

치료는 한약치료도 할 수 있지만 , , , 약침, 체질별 악화요인 분석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게됩니다

 

피부는 사람마다 달라서 개개인의 원인과 몸 내부적 원인을 세밀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한약을 병행해서 치료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때도 있습니다.

 

2. 성인여드름한의원의 외부적 피부치료

외부적으로는 여드름관리에서부터 흉터/자국치료에 이르기까지

몸 내외적인 토탈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침을 이용한 패인 흉터와 자국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기계치료와 수기치료를 같이 동반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많아

재생력이 관건이라할 수 있는 흉터 치료에 있어서 한의학적 치료의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3. 기계적인 치료보다는 자주 변화하는 피부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인여드름의 경우 피부상태가 일관되지 않고 건조하거나, 기름짐이 자주 바뀌고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재생력이 천차만별이라 시술을 똑같이 진행하더라도 사람마다 개인적 차이가 있습니다.

컨디션과 피부상태를 자주 확인하여 때에 맞은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4:16:07 +0900
여드름한약을 꾸준히 먹으면 치료에 도움이 될까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8 그간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시술들을 받아봤지만 여드름한약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어떤 점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한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자꾸 생기는 여드름 트러블이 줄어들 수 있을까요? 평소에 좁쌀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편이고 피지 분비가 많아 얼굴이 좀 번들거리는 편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맑음한의원입니다.

 

여드름한약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는 여드름의 양이 압도적으로 많을때 한약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얼굴 뿐 아니라 몸에도 있거나, 얼굴에도 한번 모두 압출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지금 보이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앞으로 피부표면으로 올라올 여드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계속 몸 내부적 원인에 의해서 여드름이 만들어지고 겉으로 여드름을 제거한다고 하더라도 새로 발생되는 여드름이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둘째, 염증회복이 잘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피부의 염증이 반복적으로 생기고 잘 아물지 않고 낫지 않는 경우에는 인체의 회복능력이 떨어진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에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셋째, 홍조동반여드름, 재발 난치성 여드름의 경우입니다. 홍조가 동반된 경우에는 시술후 필연적으로 붉어짐에 대비하고 반복적 시술을 원활히 하기 위한 한약이 필요합니다.

 

넷째, 몸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시술을 해도 시술 효과가 잘 나지 않거나, 몸이 너무 힘든 경우에는 한약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시술효과를 증가시키고 싶은 경우입니다. 한약은 몸의 컨디션을 호전시키고 피부에 좋은 항산화물질들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고 컨디션이 좋아짐으로써 시술효과가 증대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이유는 몸 내부적 원인에 의한 경우들이 많으므로 몸 내부적 치료를 통해 재발을 최소화하는 치료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 개개인별로 한약치료가 더 도움이 되시거나 체질적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약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2:16:23 +0900
안면홍조 때문인지 얼굴에 열이 너무 심합니다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7 평소 얼굴에 홍조가 잇는 편인데 이게 갈수록 심해지는거 같습니다. 얼굴에 열이 너무 나는게 오래되고 주변에서 자꾸 술마셨느냐고 물어보는데 치료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ㅜㅜ

 

겨울은 말할것도 없고 심해지다보니 볼쪽에 살이 튼것처럼 빨갛게 혈선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대로 놔두면 피부가 더 악화될까봐 걱정이네요

 

 

->

안녕하세요? 얼굴 홍조 때문에 고생이 많으신군요.

음주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얼굴이 붉어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안면홍조 증상이 있을 때 그렇습니다. 안면홍조는 반복적인 열감이 얼굴 쪽으로 상승되어 얼굴의 모세혈관이 확장되거나 피부탄력이 떨어질 때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이 주로 상체 부위로 오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열이 실제로 많아서 일수도 있고 아니면 몸은 냉한데 얼굴로만 열이 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날이 갈수록 적은 자극에도 쉽게 빨개지게 되고 홍조와 열감 반복으로 인해 피부의 수분이 적어지고 탄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는 또 홍조를 악화시키는 악순환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치료는 안면 홍조의 근본 원인인 열감감소를 우선으로 진행하게되며 한약과 외부적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드는 진피시술을 통해서 피부를 회복시키는 시술을 하게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2:11:56 +0900
화농성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6

->
진료를 보다보면 여드름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은 재발에 대한 걱정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은 여러 치료에도 재발하거나 반복되는 분들이 한의원을 많이 찾아오시게 됩니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에는 피부외적인 치료만으로 호전이 안되어서 내원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1. 여드름한의원치료

여드름 한의원치료는 크게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와 나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은 몸 내부적 문제를 해결하고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 내부적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특정장기의 불균형, 체질적 불균형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원인은 가까운 곳에 있듯이 체질에 따른 안좋은 습관만 교정해도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 내부적인 문제의 원인, 개인별 건강관리 습관, 피부관리 습관 등을
인체 전체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의원치료의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인체 내부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한의원치료는 몸의 컨디션을 좋아지게 하고, 혹은 일정수준이하로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게 받쳐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는 한약치료도 할 수 있지만 , 침, 뜸, 약침, 체질별 악화요인 분석에 따라 개인별로 맞춤치료를 진행하게됩니다

피부는 사람마다 달라서 개개인의 원인과 몸 내부적 원인을 세밀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한약을 병행해서 치료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때도 있습니다.

2. 여드름한의원의 외부적 피부치료
외부적으로는 여드름관리에서부터 흉터/자국치료에 이르기까지
몸 내외적인 치료를 동시에 치료합니다.
침을 이용한 흉터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기계치료와 수기치료를 같이 동반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많아
재생력이 관건이라할 수 있는 흉터 치료에 있어서 한의학적 치료의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3. 변화가 심한 화농성 여드름은 피부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치료를 적합하게 진행하여야합니다.
여드름진료를 보다보면 피부상태는 수시로 바뀌는 경우가 많고
시술을 똑같이 진행하더라도 사람마다 개인적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상태의 변화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미리 짜여진 프로그램을 기초로 하되 그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여야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1:02:56 +0900
미세약초침으로 여드름색소침착이 완화되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5
->
미세약초침의 원리는 아주 미세한 침상구조의 파우더를 이용하여 피부에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물질을 침투시켜서 피부재생과 각질 탈락을 유도하는 치료입니다. 비정상화된 각질 주기를 정상화시키고 피부결 및 피부톤을 개선하고 피부표면의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 색소침착에 주로 사용되며 몸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시술 텀이나 횟수는 피부 부위 및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튼살의 경우에는 진피층까지 손상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흉터를 완화시키고 탄력을 증강시키는 진피층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0:52:53 +0900
여드름자국 색소침착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4
이게 치료가 가능할까요? 꼭 없애고 싶은데... 화장으로 지우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요.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 치료기간은 얼마나 걸릴지도 알 수 있을까요? 답변 꼭좀 부탁드립니다.


->
질문자님의 경우 여드름색소침착 혹은 여드름 자국으로 보이는데요.
염증성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이같은 원인은 대부분 피부재생력이 떨어져서 생긴 현상으로 알라딘 필링이나 미세약초침 등의 피부에 맞는 필링을 이용하여 색소 침착과 자국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깊은 자국의 경우에는 진피층을 회복시키는 한방여드름흉터기계를 이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도 여드름 씨앗이 남아있으면서 검붉어 보일 수 있는데 이것은 여드름 씨앗을 제거한 후에 위와 같은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피부재생력과 개인별로 차이가 나지만 진피층이 회복되는 기간을 고려했을 때 적어도 3-4개월정도 시간이 걸릴 수도 있구요.
더 짧은 경우는 피부재생력이 좋은 경우에는 더 짧아지지만, 피부재생력이 약한 경우도 많아서 더 길어지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또한 자국하나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드름 자체가 올라오지 않아야 자국치료가 의미가 있습니다.
올바른 여드름관리+자국치료를 통해서 치료하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0:50:57 +0900
알라딘필링 시술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3 저같은 경우 어렸을 때는 여드름이 그리 심하지 않았는데 사춘기 때부터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었는지 갑자기 여드름이 엄청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생 때가 절정이었구요. 당시에는 부모님이 대학 가면 저절로 좋아진다고 하셔서 그냥 꾹 참고 공부 열심히 했었어요. 하지만 대학 가도 저절로 안없어지더군요.. ㅡㅡ 뒤늦게 부랴부랴 어떻게든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온갖 노력을 다해봤는데 별다른 효과가 없었습니다.

알라딘필링시술도 주변에서 좋다는 얘길 들어서 관리샵 같은곳에 가서 받았는데 왠걸 더 심해지더라구요. 그래서 구체적으로 이게 어떤 효과가 있는것이고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가 무척 궁금합니다. 저랑은 알라딘필링이 잘 안맞는걸까요? 아니면 제대로된 방법을 사용하면 좋아질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알라딘필링은 미세약초침이 피부 각화현상을 완화시키고 여드름 씨앗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표피층을 재생시켜주므로 피부를 보다 맑고 깨끗하게끔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 상태에 따라서 사용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피부에 적합한 시술 방법대로 진행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질문자님도 예전에 받았었는데 효과가 없었다고 낙담하지 마시고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제대로 진단을 받고 시술을 받아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최고관리자 Thu, 04 Jul 2019 10:33:07 +0900
중증여드름 치료 어떻게 하나요?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82 화농성 여드름과 응괴성 여드름, 결절성, 낭포성 여드름들이 많고,
흉터와 자국이 많이 발생되는 여드름입니다.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하면 주변의 진피조직을 손상시켜 자국이 발생하고
염증이 크다보니 패인 흉터 등도 발생하게 됩니다.

염증이 오래가고 하나의 염증이 다 아물기도 전에 다른 염증이 발생하므로
치료가 어렵습니다.

피부상태가 양호할 경우에는 작은 여드름이 가라앉는 경우들도 있지만
하나의 여드름이 생기고 채 낫기 전에 다른 여드름이 생기면
증상이 점점 악화되므로
여드름발생속도가 빠르다면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증 여드름의 경우에는 염증 발생이 갑자기 빠른속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빨리 염증을 치료하고
피부를 정상화시켜야합니다.

겉에서 없애는 방법이 외부적 치료이고
몸 내부적 치료를 통해 여드름발생을 억제시키는 요인을 개선하는 것이 내부적 치료입니다.

염증과 화농이 깊은 경우 깊은 염증을 배농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동시에 염증 주변이 잘 아물고 피부컨디션을 회복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닏.

또한 몸 내부적 원인이 뚜렷한 경우에는 몸 내부적 원인을 동시에 치료해주는 것이
치료에 드는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고관리자 Wed, 18 Apr 2018 17:24:41 +0900
[공지] Q&A 게시판입니다 http://morningclinic.co.kr/bbs/board.php?bo_table=qna&wr_id=17 관련 질환에 대해서 또는 아침맑음한의원의 치료 과정 등에 대해서 문의할 수 있는 Q&A 게시판입니다.

해당 게시판의 목적과 관련 없는 광고&홍보&잡담 등의 게시글은 삭제 및 차단을 하고 있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고관리자 Thu, 30 Nov 2017 15:33:55 +0900